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예배

가정예배

참된 예배를 회복하라
(예레미야 7:21~26)
찬송 : 357장(새 322장) 세상의 헛된 신을 버리고
성경통독 : 역대하 32장~33장

2021. 5
23
주일


기도하기 가족중에 한 명이 기도를 합니다.
성경읽기

7장

  1. 21.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 희생제물과 번제물의 고기를 아울러 먹으라
  2. 22.  사실은 내가 너희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날에 번제나 희생에 대하여 말하지 아니하며 명령하지 아니하고
  3. 23.  오직 내가 이것을 그들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내 목소리를 들으라 그리하면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겠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되리라 너희는 내가 명령한 모든 길로 걸어가라 그리하면 복을 받으리라 하였으나
  4. 24.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고 자신들의 악한 마음의 꾀와 완악한 대로 행하여 그 등을 내게로 돌리고 그 얼굴을 향하지 아니하였으며
  5. 25.  너희 조상들이 애굽 땅에서 나온 날부터 오늘까지 내가 내 종 선지자들을 너희에게 보내되 끊임없이 보내었으나
  6. 26.  너희가 나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고 목을 굳게 하여 너희 조상들보다 악을 더 행하였느니라
말씀나누기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해 희생제물과 번제물의 고기는 아울러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사실 번제는 하나님께 전부 바쳐져서 사람이 먹을 수 없는 것인데, 하나님께서는 번제물의 고기를 먹는 것도 상관없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진노를 유다 전체에 부으시겠다고 말씀하시며, 유다 백성의 예배를 받지 않겠다고 하셨습니다(20~21절).
말씀에 대한 순종을 원하시는 하나님께서 수많은 선지자를 백성에게 보내셨지만, 그들은 어리석은 고집과 완악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떠나고 패망의 길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왜 자신의 백성이 번제물을 먹어도 상관없다고 하셨을까요? 그것은 그들이 죄를 범하고 회개치 않음으로, 번제가 그들에게 아무 유익도 주지 못한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그들은 타락한 상태였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악행에 분노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내 목소리를 듣고, 순종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목을 굳게 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제대로 듣고 따르라고 하십니다.
사실 이방신을 섬기면서도 예루살렘성전에서 번제와 희생을 드리는 유다 백성의 모습은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혼합주의에 물든 모습입니다. 이는 하나님을 모욕하는 행위로, 하나님께서 결코 용납치 않으시는 행위였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기 위해 항상 자신의 모습을 돌아봐야 합니다. “나 외에 다른 신을 네게 두지 말라”고 하신 하나님의 명령을 반드시 기억하고, 가족 전체가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우리 가정은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며, 말씀에 인도함을 받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만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삶이 무너졌다면, 회복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시다. 하나님께서는 분명 변화된 우리 가정의 모습을 기뻐하실 것이며, 그런 우리 가정의 예배를 받으실 것입니다.


은혜나누기

1. 우리 가정이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우상은 없는지 생각해 보고 함께 나눠 봅시다.
2.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기 위해 어떻게 예배를 회복하고 온전한 믿음을 지켜 나갈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집시다.


함께기도하기

형식뿐인 예배가 아닌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소서.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