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큐티도우미 훈련큐티 맛보기

큐티 활용 이렇게!

큐티는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머리로 깨닫고 가슴으로 느끼며, 손과 발을 움직여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고 가치관과 삶이 변해 가는 것이 큐티입니다.
<날마다 솟는 샘물>은 이 과정을 도와 드릴 것입니다.


1. 마음 열기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 ‘오늘의 찬양'으로 마음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 기도하며 마음을 주님께로 모읍니다.


2. 본문 읽기


오늘 주어진 본문을 두 번 이상 읽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번역 성경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별히 마음에 와 닿거나 깨달아지는 말씀은 밑줄을 그으며 읽으십시오.


3. 묵상 하기


<날마다 솟는 샘물>은 다섯 개의 질문을 통해 큐티를 돕습니다. 이것은 예문이지 강요를 위한 질문이 아닙니다.
따라서 제시된 질문을 따르지 않고 자신이 묵상하는 방향으로 나가도 좋습니 다. 묵상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십시오.
말씀과 자신의 삶을 연결하면서 묵상하는 것도 유익합 니다. 큐티할 때 기록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기록은 더욱 깊고 명료한 묵상을 가능 하게 해줍니다.


4. 기도하기


다양한 기도문을 통해 개인과 교회, 민족과 열방을 품고 기도하도록 돕습니다.
주간 중보기도는 매주 초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골방과 사랑방, 열방은 매일 나와 이웃과 세계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제목을
제시함으로 기도의 균형을 잡고 그 지경을 넓혀 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아래 그림의 각 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각 코너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찬송가 : 본문 큐티를 하기 전 찬양으로 마음의 문을 여는 시간을 갖습니다.
매일 성경 읽기 : 본문은 일년에 성경을 일독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경 묵상과 통독은 나무와 숲을 함께 보는 것입니다.
내용 관찰과 연구와 묵상 : 본문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큐티는 올바른 관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 질문들은 오늘 본문의 핵심 메시지를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왜’라는 질문을 다리 삼아 좀 더 깊은 묵상으로 들어갑니다
느낀점 : 관찰과 해석을 통해 객관화된 의미를 나와 연결시키는 주관적인 시간입니다. 본문 속에서 ‘나’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내가 느끼고 반응하는 것에 민감하면 좋습니다. 말씀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 시간이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 묵상한 말씀으로 내 인격과 삶을 조명하는 시간입니다. 결단도 하나의 적용이지만, 내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사항이 나오면 더욱 좋습니다. 삶 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심는 작업, 이것이 큐티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주 및 참고 구절 : 더 깊은 묵상을 돕기 위한 해설과 성경 구절입니다.
길잡이 : 본문의 중요한 메시지를 정리하고, 본문이 어려워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다룹니다. 특히 연구와 묵상 질문에 대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길잡이는 가급적 맨 나중에 읽고, 골방기도로 마무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