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오늘의큐티

오늘의 큐티

용납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거룩함
(민수기 20:10~13)
찬송 : 9장(새 8장) 거룩 거룩 거룩
성경통독 : 잠언 24장~28장

2019. 7
10
수요일

성경읽기

20장

  1. 10.  모세와 아론이 회중을 그 반석 앞에 모으고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반역한 너희여 들으라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이 반석에서 물을 내랴 하고
  2. 11.  모세가 그의 손을 들어 그의 지팡이로 반석을 두 번 치니 물이 많이 솟아나오므로 회중과 그들의 짐승이 마시니라
  3. 12.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서 내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 고로 너희는 이 회중을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4. 13.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와 다투었으므로 이를 므리바 물이라 하니라 여호와께서 그들 중에서 그 거룩함을 나타내셨더라
  • 므리바(13절) 히브리어로 ‘다툼’과 ‘불평’을 뜻함


내용관찰
1. 이스라엘 회중을 반석 앞에 모은 모세는 어떻게 행동합니까?(10~11절)
2.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아론의 행동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12절)

연구와 묵상
3. 하나님께서 모세와 아론을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느낀점
4. 하나님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거룩함과 순종을 요구하신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결단과 적용
5. 말씀에 순종하지 못하고 불평과 혈기를 부려 하나님께 혼난 적은 언제였습니까?
말과 행동에 내 의가 아닌 하나님의 거룩함을 드러내기 위해 내려놓거나 순종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길잡이

하나님의 응답을 받은 모세와 아론은 이스라엘 회중을 반석 앞으로 모이게 했습니다(10절). 그리고 모세는 ‘하나님’이 아닌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반석에서 물을 내겠다며 혈기를 부립니다. 또 그는 손을 들어 지팡이로 반석을 두 번 쳐서 물이 나오게 합니다(11절). 그런데 모세의 행동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르지 않은 행위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지팡이로 반석을 쳐서 물을 내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모세가 불순종한 이유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기억해야 할 사실은 하나님께서 그들이 여호와를 믿지 않고 거룩함을 나타내지 않았다고 책망하셨다는 점입니다(12절). 하나님께서 세우신 지도자는 자신의 말과 행동을 통해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드러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모세는 이 순간에 하나님의 거룩함을 훼손했고, 그 결과 아론과 함께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는 혹독한 징계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를 부인하고, 말과 행동을 통해 하나님의 거룩함을 드러내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길 바랍니다.


기도
  • 골방 :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말과 행동에서 여호와의 거룩함을 드러내게 하소서.
  • 중보 : 성 범죄율이 높아지는 이 시기에 모든 사람에게 육체의 정욕을 이길 보혈의 능력을 충만하게 하셔서 적극적으로 자신과 주변을 지키게 하소서.
  • 열방 : 한국 중동, 남미, 인도, 동남아 등에 한국형 신도시 건설이 추진되면서 비즈니스 선교도 활성화되게 하시고, 교회가 세워지며 복음이 전파되게 하소서.

큐티나눔
  • QT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이평화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