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예배

가정예배

치유의 능력을 경험하는 가정
(열왕기하 5:14~17)
찬송 : 252장(새 518장) 기쁜 소리 들리니

2017. 8
27
주일


기도하기 가족중에 한 명이 기도를 합니다.
성경읽기

5장

  1. 14.  나아만이 이에 내려가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대로 요단 강에 일곱 번 몸을 잠그니 그의 살이 어린 아이의 살 같이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었더라
  2. 15.  나아만이 모든 군대와 함께 하나님의 사람에게로 도로 와서 그의 앞에 서서 이르되 내가 이제 이스라엘 외에는 온 천하에 신이 없는 줄을 아나이다 청하건대 당신의 종에게서 예물을 받으소서 하니
  3. 16.  이르되 내가 섬기는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그 앞에서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더라 나아만이 받으라고 강권하되 그가 거절하니라
  4. 17.  나아만이 이르되 그러면 청하건대 노새 두 마리에 실을 흙을 당신의 종에게 주소서 이제부터는 종이 번제물과 다른 희생제사를 여호와 외 다른 신에게는 드리지 아니하고 다만 여호와께 드리겠나이다
말씀나누기

나병 환자였던 나아만은 요단 강에 일곱 번 몸을 잠근 후 아이의 살과 같이 치유되는 기적을 경험합니다(14절). 몸의 치유를 경험한 나아만은 엘리사 앞에서 여호와 하나님만이 참 신임을 고백합니다(15절). 이후 감사의 의미로 예물을 드리려고 했지만 엘리사는 끝내 거절합니다(16절). 이에 나아만은 노새 두 마리에 실을 흙을 달라고 요청한 후, 앞으로는 여호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에게는 번제나 희생제를 드리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17절).
하나님께서는 왜 나아만에게 이성적인 과정을 뛰어넘는 치유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셨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철저한 구원 계획을 알리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아만의 순종을 보시고 치유의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나아만은 이스라엘의 하나님만이 참된 신임을 고백하게 됩니다.
둘째, 그들이 섬긴 이방 신과는 다름을 보여 주시기 위함입니다. 나아만은 이상한 행위를 통해 치유된 것이 아닙니다. 오직 말씀을 듣고 순종해 치유를 경험했습니다. 엘리사도 이 과정에서 어떤 답례도 받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이 이 일의 주관자이심을 드러냈습니다.
그 하나님을 경험한 나아만은 결심과 함께 증거를 갖고 돌아가기를 원했습니다. ‘노새 두 마리에 실을 흙’을 달라고 합니다. 이는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제단을 만들어 율법에 따라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함입니다(참조 출 20:24). 이는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은혜를 받았고, 하나님만을 높이겠다는 결단의 증거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치유와 구원을 회복한 자에게 임하는 놀라운 고백은 우리 삶에서도 경험돼야 합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의를 드러내지 않고 하나님만 높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믿음으로 사는 자가 가져야 할 태도입니다.
우리 가정도 항상 열린 마음으로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께만 영광 돌릴 때 하나님의 능력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도 주님 앞에 온전한 예배를 올려 드리며, 치유와 구원을 베푸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가정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은혜나누기

1. 나아만이 여호와 하나님만이 참된 신임을 고백해 나병에서 치유된 일을 보면서 어떤 마음이 드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2. 우리 가족이 경험한 치유와 회복의 사건을 떠올리며, 이를 통해 올려 드린 감사의 고백은 무엇인지 나눠 봅시다.


함께기도하기

하나님만이 참된 신이심을 고백함으로 우리 가족에게 있는 질병이 치유되게 하시고, 치유와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이웃과 친척에게 전하게 하소서.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칩니다.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