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예배

가정예배

하나님의 구원을 전하는 기도
(열왕기상 18:41~46)
찬송 : 274장(새 497장) 주 예수 넓은 사랑

2017. 6
11
주일


기도하기 가족중에 한 명이 기도를 합니다.
성경읽기

18장

  1. 41.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2. 42.  아합이 먹고 마시러 올라가니라 엘리야가 갈멜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에 꿇어 엎드려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3. 43.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4. 44.  일곱 번째 이르러서는 그가 말하되 바다에서 사람의 손 만한 작은 구름이 일어나나이다 이르되 올라가 아합에게 말하기를 비에 막히지 아니하도록 마차를 갖추고 내려가소서 하라 하니라
  5. 45.  조금 후에 구름과 바람이 일어나서 하늘이 캄캄해지며 큰 비가 내리는지라 아합이 마차를 타고 이스르엘로 가니
  6. 46.  여호와의 능력이 엘리야에게 임하매 그가 허리를 동이고 이스르엘로 들어가는 곳까지 아합 앞에서 달려갔더라
말씀나누기

엘리야는 갈멜 산 꼭대기에서 꿇어 엎드려, 머리가 무릎 사이에 들어갈 정도로 간절히 자신을 낮추고 비를 내려 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러나 수차례의 기도에도 불구하고 비가 내릴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는 사환의 보고를 들으며 일곱 번 다시 확인시키는 엘리야의 모습은 이전에 바알과 아세라 선지자들 앞에서 하늘의 불을 구하던 모습과는 전혀 다릅니다. 엘리야는 하나님께서 백성을 완전히 버리지 않기를 구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는 지금까지 주로 심판에 관련된 사역을 해 왔습니다. 3년 동안 하늘에서 비가 내리지 않으리라는 예언을 하고, 심판을 상징하는 불을 내려 달라고 기도하며 수백 명의 바알과 아세라 선지자들을 죽인 엘리야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은 이스라엘의 멸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구원을 위해서 행한 일들이었습니다. 엘리야는 하나님을 떠나 헛된 신을 섬기는 이스라엘이 심판받고 멸망당해야 마땅함을 알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께서 용서하시고 비를 내려 주셔서 그들을 살려 주시도록 최선을 다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엘리야의 마음은 이 세상에 보냄받은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가져야 할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복을 주시고, 저주하는 자를 저주하시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에 하나님의 심판을 선언하는 사역을 감당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히 여기시는 예수님을 따라 한 명이라도 더 구원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들이어야 합니다. 믿지 않는 이웃이나 친척들의 구원을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가정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은혜나누기

1. 엘리야가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숭배했던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어떤 마음이 드는지 나눠 봅시다.




2. 하나님의 복의 통로로 부름받은 우리 가족이 세상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복을 전달할 수 있을지 이야기해 봅시다.


함께기도하기

우리 가족 각 사람이 처한 곳에서 주님의 향기를 드러내게 하시며,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복이 주변에 전달되게 하소서.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칩니다.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이수지 :
    그들을 위한 진정한 마음과 기도가 필요하다!
  • 이수지 :
    지금 내가 전도해야할 친구, 선배가 기억이 났다. 오겠다고 하는 선배는 상황들이 너무 안따라줘서 오지 못하고 한친구는 본인이 의지가 생기지 않으며 말만 교회 오겠다고 한다. 이래나 저래나 주님을 믿게되는 과정은 힘들며 그 가운데 중보기도가 꼭 필요하고 그들을 품으려고 하는 마음이 필요한 것을 알고있었지만 또 깨달았다.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나를위해서도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나부터 주님앞에서 바로서고 돌아가야겟다. 어쩌면 나의 이러한 모습때문에 그들의 신앙앞길을 막는 것은 아닌지...걱정이된다! 기도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