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클리닉

가정클리닉

사랑하고 양육하며 보호하라

2019년 09월 5주 (2019-09-29) 이의수 목사(사랑의교회 사랑패밀리센터)

결혼과 주식 투자에는 공통점이 있다. 일단 커다란 기대를 품고 시작하고,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하며, 결과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또한 처음에는 모든 게 좋아 보이지만 나중에는 서서히 그 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해 남들에게는 절대 하지 말라고 말린다. 한낱 유머에 지나지 않지만, 마음을 뜨끔하게 만드는 구석이 있다.
1956년 단돈 100달러로 투자를 시작해 세계적인 투자가로 우뚝 솟은 사람이 있다. 바로 워렌 버핏이다. 그가 오랜 세월 왕좌를 지킬 수 있었던 투자법은 ‘가치와 안전’이었다.
결혼은 일생일대의 가장 안전하고 위대한 투자다. 오랜 시간 동안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을 사랑하고 기뻐하며 충분한 가치 평가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이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신을 온전히 투자하는 일이기에 이보다 위대한 투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자신의 가장 귀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자물쇠, 도난 및 화재경보기, 경광 시스템 등을 설치한다. 그렇다면 남편은 아내를 보호하기 위해 무엇에 투자해야 할까?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언제나 자기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에게 함과 같이 하나니”(엡 5:28~29).
에베소서에서 남편이 아내에게 해야 할 일을 말하는 단어는 세 가지다. “사랑하라, 양육하라, 보호하라.” 이 세 단어는 아내의 삶을 세우고 자긍심을 높여 준다.
남편은 아내로 하여금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도록 사랑을 표현해야 하며, 아내가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양육해야 한다. 이것이 남편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아내가 영적으로 성장하면 아내 자신의 삶에서 승리할 뿐 아니라 남편도 유익을 얻게 된다. 또한 아내가 숨겨진 자신의 달란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아내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비옥한 땅에 아내의 다양한 은사가 싹틀 수 있도록 남편이 보살펴야 한다.
많은 남자들은 건강을 위해 운동에 투자하고, 많은 재물을 모으기 위해 주식에 투자한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것들은 아내에 대한 투자만 못하다. 마주하는 아내의 미소만큼 남편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없다. 남자의 인생 이력서는 아내의 얼굴이고, 남자의 행복은 아내의 미소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Vol.176 2019년 9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